차종별폐차

양주시 폐차장에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시며 처리하세요

예스 폐차 2021. 7. 23. 16:44

모든 차량은 기종이나 연료종에 상관없이 시간이 오래 흐를수록 노후차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약 15년 이상이 지나면 부품의 노후도 상당히 진행되었기 때문에 새로 교체하거나 정비를 하지 않으면 안전 문제 때문에 운행이 힘든 상황도 많습니다. 이런 골칫거리인 차를 처분하고 싶지만 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서 중고차로 넘기거나 방치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계속 방치할 경우 자동차세는 계속 부과되기 때문에 조기에 양주시 폐차장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폐차가 처음인 차주님들을 위해서 어떤 부분을 참고해야 하는지, 절차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사전에 인허가 여부를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차량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인증받은 처리장을 알아봐야 합니다. 간혹 폐말소 처음인 분들은 모든 처리장이 공식 승인을 받은 줄 알고 계시지만, 중간에 무허가 영업장도 섞여 있기 때문에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런 곳을 이용할 경우 차량 폐차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계속해서 공과금을 부담하거나 처리할 때 부당한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유주 말소가 완료되지 않은 채 불법적인 수단으로 이용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 과정에서 법적인 책임을 다퉈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 책임을 차주님께서 짊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섣불리 의뢰를 하는 것보다는 공식 사업자 등록증과 사원증이 준비되어 있는 안전한 처리장으로 찾아가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리사이클링 처리 시설로 찾아가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폐차 가격을 예상할 때 비슷한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후기를 참고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규모와 설비, 진행 방식도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준비되어 있는 인프라에 따라서도 받게 될 폐차 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많게는 몇 십만 원 단위까지 차이가 날 수 있으니 고철값을 많이 받고 싶다면 리사이클링 시스템이 준비된 관허 인증을 받은 양주시 폐차장으로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시스템은 재활용할 수 있는 부품들만 추가로 선별해서 매입한 뒤, 수요가 있는 곳에 다시 공급하여 얻게 된 차익을 고철값에 더하는 방식입니다. 동일한 차종이어도 차의 상태나 전반적인 진행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잘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3. 부당한 추가 비용을 청구하는지 체크해 보세요.

고철값을 많이 받기 위해서는 어떤 시스템으로 운영되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간에 지출하는 비용도 함께 줄일 수 있어야 합니다. 보통 말소를 하기 위해서는 처리장으로 차량을 인계해야 하고, 견인과 탁송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무허가 센터에서는 적게는 10만 원에서 많게는 수십 만원 이상까지 추가 비용을 붙이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 외의 장비 사용료나 인건비, 주유비, 톨게이트비, 거리 추가비 등 불필요한 수수료를 청구하기도 합니다. 인허가를 받은 양주시 폐차장에서는 이런 비용을 청구하지도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4. 유선 한 통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폐차장으로 직접 찾아와서 모든 과정을 준비해야 했지만 지금은 유선 한 통으로 편안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담당 직원과 연결된 다음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명과 자동차의 상태, 주행 가능 유무, 휠의 종류 등을 말씀해 주시면 조금 더 상세한 내용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분증과 통장은 사본으로 준비해서 전송해 주시면 되고, 차량등록증은 원본으로 필요한 서류이므로 차와 같이 전달해 주시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5. 오전 입고된 자동차는 대부분 당일 처분됩니다.

신청 접수가 모두 끝났다면 견인이나 탁송 일정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약속한 일정에 맞춰서 차를 가져오면 도난 및 재사용 위험성이 있는 번호판부터 제거한 다음에 나머지 부품들을 분해하게 되는데요. 동시에 담당 직원이 말소에 필요한 서류 절차까지 준비하기 때문에 오전에 입고된 차량은 당일날 모든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늦은 저녁 시간대에 입고된 차량의 경우 고철값은 당일 드릴 수 있지만, 서류를 처리해 줄 공무원이 모두 퇴근하기 때문에 익일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하지만 몇 시간 정도의 차이가 날 뿐 계획했던 대로 진행할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6. 복잡한 상황도 함께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까지는 대부분 차주님들께서 진행하시는 일반 폐차를 예로 들어서 설명해 드린 것입니다. 만약 미처 지불하지 못한 자동차세나 벌금, 과태료 등 각종 공과금이 남아 있는 경우 압류 내역을 모두 삭제해야 일반 폐차로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현실적으로 당장 처리하기 힘들다면 법적인 기관과 진행 상황이 추가되므로 말소까지는 약 2개월 정도 예상하셔야 합니다.

 

이밖에도 내가 소유한 차가 아닌 법적으로 사망한 사람의 차의 소유권을 넘겨받은 경우 상속 폐차로 진행해야 합니다. 압류와 상속 폐차 그리고 정부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노후 경유차 처분 모두 특수 폐차로 들어가며 관련된 경험이 많은 관허 양주시 폐차장에서 진행해야 어려움 없이 처분할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처리를 하는지에 따라서도 구비 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며, 전체적인 소요 기간과 폐차 가격도 상이할 수 있으니 사전에 잘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어렵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곳에서 상의하시고, 방향을 정한 다음에 시작한다면 그동안 고민이었던 차량 처분도 쉽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