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폐차

클릭 폐차 가격 잘 받아보세요

자동차는 10년~15년을 탔다고 하면 정말 오래 관리를 잘 해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식이 그 이상 경과해도 아직까지 잘 관리하면서 타고 다니시는 분들도 있지만 부속품의 수명이 짧아지기 때문에 교체나 관리 주기도 그만큼 단축될 수 있습니다. 점점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들은 좋은 폐차 가격을 받고 다른 차를 구입할 때 보태시기도 합니다. 처음 폐기를 하는 분들은 근처에 가까운 곳을 위주로 알아볼 수 있지만, 이럴 경우 무허가 센터를 만날 수도 있으니 참고사항을 확인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어떤 폐차장에 의뢰해야 하는지 기준을 참고하세요.

처리장을 선택할 때 가장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하는 부분은 관허 등록이 되었는지, 아닌지입니다. 관허란 정식으로 폐차업에 종사해도 된다는 인증서와 같으며, 말소에 필요한 설비와 부지 그리고 인력들이 충분히 갖추어지며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무허가 센터는 이런 것들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차를 가져갈 때 클릭 폐차 비용을 터무니없이 요구하거나 처음에는 언급도 없었다가 나중에 청구해서 차주님에게 부담을 증가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를 중간에 다른 곳으로 보내거나 판매를 하는 등 불법적인 일을 저지를 수 있고, 피해 상황이 발생했을 때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고 도피하는 수법을 사용하기도 하니 모쪼록 안전한 폐기를 하기 위해서는 관허 등록이 되었는지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2. 고철값을 많이 받으려면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세요.

클릭 폐차 가격은 부속품을 재활용하고 유통하는 시스템을 거치는 리사이클링 인프라가 구축된 폐차장을 찾아간다면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탈거한 부품을 해외나 국내 수요지로 재판매를 하면서 발생한 이윤의 일부를 다시 돌려드리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차가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리고 주요 부품의 상태가 양호할수록 더 많은 금액을 받아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동차 바퀴가 알루미늄 재질일 때도 5만 원을 더 드릴 수 있는데, 어떤 금속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힘들다면 담당 직원에게 영상을 찍어서 보내 주시거나 현장에 도착한 기사님에게 확인받는 방법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아직도 비용을 지불하면서 처분하고 있나요?

폐차 비용 중 아마 차주님들께서 가장 많은 부담을 느낄 항목은 견인비가 아닐까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이동거리 당 수수료를 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작업 환경과 위험성, 난이도 등에 따라서 예상보다 더 큰 지출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차가 있는 곳의 위치를 담당자에게 말씀하신 후 예상 견인 수수료를 꼭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가 되었든 견인비가 들어간다면 고가에 구입했던 차에 비용을 들여서 정리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스럽고 아깝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요.

 

관허 폐차장에서 무상으로 차를 수거하고 있으므로 금액적 부담 없이 반납하시면 됩니다. 어디에서 차를 보내든 간에 수거 시 발생되는 클릭 폐차 비용이 없기 때문에 오히려 먼 거리에 거주를 하시더라도 인증받은 센터만 이용하신다면 수수료 걱정 없이 말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신청 방법도 생각보다 간편합니다.

이제는 옛날처럼 대면으로 처리하는 시대가 아니기 때문에 접수를 희망한다면 담당 직원과 협의하시면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차량의 상태와 거주지를 말씀하시면 부속품의 상태를 체크해서 받을 수 있는 대략적인 폐차 가격과 그 외 일정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니 차량의 상태를 미리 알아두었다가 말씀해 주시면 편리합니다.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 사본 그리고 자동차등록증 원본입니다. 나머지서류는 담당 직원에게 전송해주시고 자동차 등록증은 원본으로 차량 안에 직접 보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깜빡했다면 기사님이 도착했을 때 넣거나 같이 건네주시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계하는데 추가비는 붙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고 맡기셔도 됩니다.

 

 

5. 말소 등록증이 나오면 폐차가 끝난 것입니다.

견인이나 탁송 기사님께서 스케줄에 맞춰서 차량을 가져오면 그때부터 번호판을 제거하고 재활용 가능한 부속품들을 하나하나씩 선별하고 있습니다. 소유주께서 미리 말씀해 주신 부분도 꼼꼼히 참고하여 압축할 것과 재유통할 부품을 별도로 분리해 둔 다음에 철강 시세를 확인해서 고철값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일일이 부품을 확인해야 하며 좋은 걸 선별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서류 작업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침 일찍 들어온 차량은 당일 오후까지 끝내고 고철값과 말소 확인증을 드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익일 오전까지 대기해 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폐기가 무사히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말소 등록증이라는 서류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무허가 센터에서는 등록증을 보여주지 않고 그냥 넘기기도 하니 주의하셔야 하며 처리를 정상적으로 하지 않았다는 의미이니 참고하셔서 피해 상황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클릭 폐차를 진행할 때는 폐차장을 결정하는 것부터 지불해야 하는 비용, 폐차 가격까지 고려해야 손해를 줄이고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간과하면서 자칫 큰 피해에 노출되기도 하지만 이 글을 참고한다면 그런 상황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